국민연금 edi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서식 업무를 기존에 오프라인으로 직접 방문을 해서 처리를 하곤 했는데요. 이제는 인터넷으로 편하게 이용해볼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edi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사용을 해보실 수 있는데요. 위에 보시고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렇게 국민연금 edi 접속하는 방법 알려드렸는데요. 사용방법은 어덯게 되는지 바로 알아봅시다.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사업장의 사업장관리번호를 입력하세요. 그리고 로그인으로 인증을 하는데요. 법인은 사업장 공인인증서, 개인은 사업장과 대표자 개인의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하면 됩니다.
개인정보보호를 하기 위해서 본점과 지점간의 분리적용 사업장이거나 비밀번호를 등록했던 일반사업장은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업장 관리 번호를 입력한 다음에 이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EDI 서비스의 특징
초고속 인터넷 및 IT의 발달로
1. 24시간 접속 가능
2. 신속 정확한 사업장(가입자)관리
3. FAX나 종이문서 신고로 인한 오류 방지
4. 완벽한 보안체계로 개인정보 보호
5. 제반신고에 따른 사회적 제 비용(교통비, 행정소요비용 등)절감
국민연금 EDI 제공 서비스
4대보험 공통신고
-사업가입자 자격 취득/ 상실/ 변경신고
국민연금 고유신고
-국민연금 증명서 발급 신청, 소득총액 신고
-납부재개, 분리적용 사업장 전입신고, 가입자 내용변경신고
통지업무 국민연금에서 수시/월간/년 제공
-처리결과(정상, 오류내용)
-당월분 연금보험료 결정내역, 월간 정기자료 확인 대상자
-소득총액 신고 대상자, 기준소득월액 정기 결정 통지서 등
이렇게 오늘은 국민연금 edi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 많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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