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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브란스, 언택트 시대 여는 인공지능 챗봇 '세라'도입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은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세라'를 도입한다고 6일에 밝혔습니다.
세라는 병원 안내, 진료 예약 등 고객의 질문에 신속하게 답변을 제공하는 세브란스 병원의 AI챗봇 서비스 입니다. 'Severance'(세브란스),'Early Response'(신속한 답변),'AI Chatbot'(인공지능챗봇)이라는 단어의 조합으로 명명되었습니다.
고객이 문의하면 텍스트, 이미지 등 다양한 답변을 제공합니다. 대화창을 이용해 문의할 때 음절만 입력해도 관련 질문이 나와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답변에는 전화 바로걸기 서비스가 함께 제공되어 채팅이 어려운 고객도 빠르고 쉽게 전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세라에는 다양한 대화가 데이터베이스로 구축돼 있어 사용자 의도를 파악하고 질문에 알맞는 답변을 제공합니다. 사용자와 주고받는 데이터가 축적될수록 정교한 맞춤형 답변이 가능한 사용자 중심의 성장형 프로그램 입니다.
세브란스병원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병석 세브란스병원장은 "주말, 야간 등 소통 채널을 운영하지 않는 시간에 병원을 이용하시는 고객들의 답답함을 해소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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