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해결방법

by 지니블로거 2020. 10. 13.
반응형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해결방법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메시지는 무엇인지 문자는 어떤 건지 조금 헷갈리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문자를 보내려고 하니 전송이 안되고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아이폰 아이메시지

 

먼저 아이폰끼리는 아이메시지라는 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상대방도 나와 같은 아이폰이어야만 주고 받을 수가 있습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아이폰끼리 하는 문자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읽음 안읽음 표시도 나타나고 현재 상대방이 타이핑 중인지도 나와서 편리합니다. 물론 설정을 통해 읽음 안읽음 표시와 현재 타이핑 중인지 나오는 것도 나오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iMessage

 

이렇게 파란색으로 되어 있는 것이 바로 아이메시지입니다. 상대방도 아이폰 유저라는 의미가 됩니다. 하지만 전송 안됨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이 때 전송 안됨 버튼을 눌러서 '다시 시도'를 눌러서 재전송 해보셔도 되고 아니면 '문자 메시지로 보내기'를 클릭하여 아이메시지가 아닌 문자로 보내시면 됩니다.

 

아이폰 문자보내기

 

아이메시지가 아닌 문자로 보냈을 경우는 이렇게 초록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초록색 표시의 의미는 상대방이 아이폰 유저가 아닐 경우와 문자를 받는 상대방의 아이폰에서 아이메시지가 끄기로 되어 있거나 혹은 잠시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일 경우 입니다.

 

 

보통은 안드로이드 유저라서 저렇게 뜨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다시 한번 알려드리자면, 셀룰러나 인터넷이 가능하도록 와이파이가 될 때 아이폰 유저끼리는 파란색으로 표시되는 아이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문자 안 보내짐 해결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에서 문자를 보내기 위해서는 아이메시지 또는 MMS로 보내려고 한다면 셀룰러 데이터 혹은 와이파이가 켜져 있어야만 합니다. 일반 문자를 보내기 위해서는 셀룰러 데이터가 필수로 연결이 되야 합니다. 아이폰에서 설정 - 셀룰러 기능을 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앱 설정

 

이 앱들을 눌러서 설정 하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비행기 모양의 아이콘이 켜져 있다면 비행기모드로 되어서 문자 수신이 불가하고 보내는 것도 안되니 비행기 모양 아이콘을 다시 눌러서 해제를 반드시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일반 문자로 보내려고 한다면 맨 위에 있는 iMassage 기능을 클릭하여 활성화 합니다. 그리고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자유롭게 메시지를 발송 할 수 있도록 하단에 SMS로 보내기를 클릭하여 활성화 해주세요. 그러면 아이메시지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일 때 SMS로 대신 전송이 가능합니다.

 

 

아이메시지일 때는 상관이 없지만 일반 문자 메시지를 보낼 경우에 셀룰러 데이터가 OFF로 되어 있으면 아이폰 문자 안 보내짐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는 전송 안됨이라고 표시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셀룰러 데이터를 ON해주셔야 합니다.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해결방법으로 아이폰을 재부팅 해보는 것입니다. 아이폰에 문제가 생겼을 때 재부팅 해주면 해결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장 간단하고 쉬운 방법 중의 하나 입니다. 

 

그리고 만약 차단되어 있는 연락처의 경우에는 내가 차단 했기 때문에 문자를 주고 받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반대의 경우에도 내가 차단을 당했기 때문에 문자, 전화, Facetime등의 기능의 사용이 불가합니다.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해결방법

 

사진이나 동영상을 한장 씩 보내면 전송 실패가 뜨는 경우는 거의 없는데요. 만약 한꺼번에 여러장의 사진과 동영상을 첨부하여 보낸다면 문자 안 보내짐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 경우에는 카카오톡 또는 에어드롭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아이폰끼리라면 에어드롭이 정말 빠르고 편리하니 꼭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