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별그대 시간 멈추는 장면의 비밀

by 지니블로거 2014. 1. 9.
반응형

 

 

별그대 시간 멈추는 장면의 비밀

 

요즘 화제를 몰고 다니는 드라마 별그대!!

김수현과 전지현 주연으로 방영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는데요!

특히, 김수현이 우주인으로 나오면서 초능력을 사용하는 설정이 새로운데요!

시간을 멈추는 초능력, 순간이동, 미래를 보는 능력, 7배 좋은 시력과 청력 등이죠!

그 중에서 시간을 멈추는 장면은 어떻게 촬영되었을까 항상 궁금했는데요!

그 비밀에 대해 함께 알아보아요~!! :)

 

시간을 쪼갠다는 의미의 '타임 슬라이스(Time Slice)' 촬영기법이 바로 그 비밀이에요!

헬멧이나 몸체에 달 수 있게 만든 가볍고 작은 캠코더인

고프로(GOPRO)를 이용하여 촬영되었어요!

 

이 촬영기법은 영화 '매트릭스'에서 사용되며 인기를 얻은 후,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중이죠!!

무엇보다도 같은 시간 다양한 각도에서 연달아 촬영된 장면을 연이어 보여줌으로써

같은 시간을 좀 더 길게 볼 수 있는 효과를 주는 것이죠!

초고속 카메라와 달리 타임 슬라이스의 경우 다양한 각도를 보여줄 수 있는게 장점이에요!

'별그대'에서는 인물이 정지된 상태로 무려 46대의 카메라가 동시 촬영했어요.

이 후 인물을 제거 한 뒤 배경을 파노라마 형태로 재구성했고,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된 장면을 조각으로 잘게 나눠 배경과 합치는 작업과정도 거치게 되요!

 

특히 이는 회전되는 영상이기 때문에 반대편 카메라가 화면에 모두 찍히게 되는데,

이는 후반작업을 통해 일일이 지우는 등의 정교한 작업으로 완성되었다고 하네요!

이 같은 기법은 도민준이 어린 이화, 그리고 어린 송이를 구하는 장면,

선상위에서 바다로 빠질뻔한 송이를 구하는 장면에 활용되었어요!

 

SBS 아트텍의 류상수 디자이너는 "이번 '별그대'의 '타임 슬라이스'기법에 대해

시청자분들께서 참신한 시도로 봐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남은 방송분도

더욱 공을 들여 제작할 테니 많은 사랑을 보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어요.

 

별그대는 6회 시청률이 24.6%로 계속해서 시청률이 오르고 있죠!!

시간 멈추는 장면의 비밀에 대해 알고보니 제작하는데

얼마나 공을 들여서 했는지 느껴지네요!!

앞으로 더욱 기대되는 드라마에요!!

오늘도 잊지 말고 본방사수 해야겠어요!! :)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녀의연애 명대사♥  (0) 2014.05.11
별그대 풀 복선  (4) 2014.01.16
별에서 온 그대  (3) 2013.12.09
응답하라1994소품 알아보아요!  (1) 2013.11.22
연애의조건  (1) 2013.11.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