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숙면을 위한 수면마스크 출시 예정

by 지니블로거 2013. 12. 10.
반응형

 뉴로온

 수면 시간을 조정해주는 전자기기가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어요!!

이 기기는 수면 중 사람에게 나타나는 변화를 분석해 수면시간을 적절하게 조정해주며,

원하는 시간을 설정해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하네요~! :)

 

중국 IT 매체 디지테크는 지난 7일 (현지시간) 킥스타터에 등장한 수면마스크 '뉴로온(Neuro On)'에 대한 소식을 보도했어요!

'뉴로온'은 신경 센서가 장착돼있는 수면마스크에요! 착용이 간편하며 기존 제푸들과 같이 차광성도 뛰어나요!

이 제품은 사람이 수면의 단계에 따라 각기 다른 뇌파를 발생시킨다는 사실에서 착안해 디자인된 것으로 알려졌어요.

 

뉴로온에 내장된 신경 센서는 사용자의 수면상태를 분석해요. EEG와 EOG, 안구의 움직임 등을 파악함으로써

최적의 기상시간을 찾아주는 것이라고 하네요~!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동되며 정해진 시간이 되면

경미한 진동과 빛을 발사함으로써 사용자의 수면으로부터 깨워준다고 해요!

 

뉴로온의 개발자 카밀은 사람들의 쾌적한 수면을 돕기 위해 이 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혔어요.

이 제품은 사용자가 임의로 시간을 조정할 수도 있어 일과 휴식시간의 균형을 맞출 수 있을것이라고 내다봤어요.

또한, 4시간마다 20분씩 잠을 청했다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식의 수면 방식을 이 제품을 통해

실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어요.

 

현재 킥스타터에서 뉴로온의 초기 가격은 225달러(약 23만원)으로 나타나있어요.

관계자는 이 제품이 내년 5월 정식 발매될 예정이라고 전했어요.

 

최근 건강 문제가 사람들의 관심사로 떠오르면서 수면을 도와주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죠!!

숙면을 취하는 것이 피로를 풀어주고 스트레스 해소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이죠!!
이 제품이 모든 사람들의 수면 시간을 단축시킬 수는 있을지는 지켜봐야 하겠지만 적어도 쾌적한 수면시간을

제공할 수는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네요! 또한 사람들의 생활패턴에도 큰 변화를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되네요!!

가격이 높은 편이라서 얼마나 많은 분들이 사용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아이디어는 참 좋네요!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4만원대 초저가 태블릿 출시  (0) 2013.12.20
iPad Air 출시 예정  (0) 2013.12.11
데이터용량 알고 쓰시나요?  (0) 2013.12.07
무인비행 배달로봇 소개합니당  (0) 2013.12.05
DIY휴대폰  (0) 2013.12.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