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코로나 자가진단

by 지니블로거 2020. 2. 26.
반응형

 

코로나 자가진단

 

 

 

요 며칠사이에 코로나19의 상황이 급격하게 나빠지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예방법 같은 건 이미 다들 알고 계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마스크 착용하고 손소독제로 손 자주 소독하고 비누로 30초이상 손씻기 등이 있습니다. 다들 아실거라 예상하고 간단히 넘어가겠습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하는 방법 어떤게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코로나19는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구분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만약 감기처럼 기침과 가래 등의 증상이 있고 열이나거나 근육통, 인후통 등이 있다면 코로나19로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바이러스는 잠복기가 있습니다. 대략 2일에서 14일정도가 잠복기라고 합니다. 그리고 발열이 나는 증상이 있습니다. 37도 이상으로 발열이 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진행과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목에 증상이 나타나는겁니다. 예를 들어 목이 자꾸 마르고 마른기침이 나고 한다면 의심을 해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콧물이 기관지를 따라서 폐에까지 들어간 다음에 폐렴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걸리면 폐렴이라는 증상이 자주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호흡곤란이 오거나 고열이 나타나면 반드시 병원으로 이송하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특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열에 약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약 26~27도에서 사멸 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찬물보다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는게 건강에 좋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입자가 크다고 알려졌습니다. 따라서 일반마스크를 착용하거나 KF80또는 KF94 마스크를 착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천이나 금속 등에서 12시간까지 생존해있기 때문에 빨래 한 옷은 반드시 햇볕에 말려야 하며, 옷을 빨 때는 세제 린스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사멸 됩니다. 그리고 코로나 바이러스는 손에 묻게 된다면 약 10분정도 생존해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손에서 10분정도 생존해있으므로 만약 손을 바로 씻거나 소독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손을 얼굴에 가져다 대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또한, 눈을 비비거나 손을 입에 넣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는 베타딘 가글을 자주 해야 좋습니다. 가글로 인해 바이러스를 감소시키고 폐렴 진행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밖에서는 마스크 착용 정말 필수 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는 올바른 손씻기 6단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손바닥, 두번째 손등, 세번째 손가락사이, 네번째 두 손 모아서, 다섯번째 엄지손가락, 여섯번째 손톱 밑입니다. 이렇게 6단계에 거쳐 올바르게 손을 씻어야만 코로나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코로나 바이러스가 의심되거나 비슷한 증상을 겪고 계신 분들은 잊지 마시고 관할 보건소나 1339에 전화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역번호 + 120번으로 전화하면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반드시 먼저 전화해보시고 충분한 상담 후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외출을 자제해야 합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MOVAVI  (0) 2020.02.27
2020년 중위소득  (0) 2020.02.26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시간  (0) 2020.02.25
쿠팡 로켓배송 금액  (0) 2020.02.25
코로나 200번 확진자 이동경로  (0) 2020.02.25

댓글